오늘 미국 시장은 거의 -2% 빠졌네요. 인덱스가 그정도 빠졌지만 그 밑에 몇몇 종목은 -5%씩 시원하게 빠진 종목이 많습니다.

오늘 저의 포트폴리오에서 많이 빠진 종목을 몇개 적자면... Alnylam/ALNY (-3%), Allogene/ALLO (-7%), Regeneron/REGN (-3%), Arena/ARNA (-4%) 정도가 있네요.

특히나 100% 롱으로만 가져가니 데미지가 좀 있었는데요.

이런 시원하게 빠지는 날 제가 하는건 1) 종목에 대한 투자이유 다시 점검 그리고 2) 추가 매수할지 말지 결정입니다.

몇개 종목 스터디를 다시 해서 멘탈 잡기에는 경영진의 최근 컨퍼런스콜을 다시 들으며 경영진 멘트를 다시 들으며 다시 생각해 보는거만큼 좋은게 없지요... 그러면 왜 제가 투자했는지가 다시 상기되거나 아니면 왜 내가 이걸 믿었지.. 둘중 하나가 생각듭니다.

다시 상기되서 멘탈 붙들게 되면 추매에 나섭니다. 대신 천천히 나누어서 매수합니다 ㅎㅎ

증시는 결국에는 우상향하기 때문에 (최소한 미국주식시장은 그렇습니다..) 카테고리 리더는 반드시 보답합니다..

기업에 대한 공부는 당장 돈버는데는 도움이 안되지만 더중요한것이 위기/주가하락때 존버를 가능케해줘서 이후에 강한 반등을 먹을수있게 해주기때문에 항상 더 소중하다고 여러번 느꼈습니다 ㅎㅎ

오늘 펠로시와 므누신이 어느정도 stimulus 협상에 진전이 있다고 하네요- 내일 장도 기대됩니다!

 

 

곰곰 깊은맛 사골곰탕

COUPANG

www.coupang.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