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속 주식이 계속 올라갑니다! 요즘 미국 트위터에서는 이런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오르기만 한다"

트위터에도 계속 올라옵니다...

확실한점은 지금은 유동성 장세라는 점입니다. 오늘도 장중에 중국 베이징에서 학교를 닫고 텍사스에서 병원 입원자수가 최고치를 찍었다는 뉴스가 비슷하게 나오면서 잠시 빠지다가 바로 다시 오르기 시작하더라구요...

제가 일하는 펀드는 베타 뉴트럴이기때문에 할수없이 쇼트를 해서 롱 포지션을 상쇄시켜야하는데요. 정말 어려운 장입니다.. 펀더먼털이 좋지 않은 회사들은 보통 short interest가 높은데 유동성 랠리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면서 모두가 공매 포지션을 줄이다보니 주식이 계속 날아가는 것이죠...

제가 듣기로는 리테일/개미의 money flow가 연초대비 많이 하락한 주식에 많이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이게 진짜 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펀드매니저들도 왜 오르는지 모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이런 장에서는 결국에는 퀀텀 그로스 주식에 투자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가치주로 이해되었던 보잉을 팔고 버진 갤럭틱으로 갈아탔습니다. 미래에는 우주 산업이 잘되지 않을까해서 생각해서 투자한 것인데요. SpaceX가 이번에 유인발사하기전에 33조원의 가치평가를 받았으니 50%만 따라잡아도 큰 수익이 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저는 수익도 중요하지만 우주산업을 계속 follow하고 싶네요.

어려운 투자 환경입니다. 진정한 혁신 기업에 장기 투자하면서 미래에 베팅하시는게 어떨까요?

여러분 모두 성투하세요!

+ Recent posts